티스토리 뷰

반응형

향수의 종류와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우리가 사용하는 향수는 다양한 종류로 나누어질 수 있습니다. 향수라고 해서 모두 같은 향수가 아닙니다. 향수의 종류와 종류에 따른 사용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향수를 사용하는 방법

향수는 알코올을 섞어 만드는 제품인 만큼, 실제 향수의 향기는 알코올이 증발한 후에 맡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향수를 고를 때 직접적으로 향을 맡는 것은 올바르지 않은 방법입니다. 시향지에 향수를 뿌린 후 알코올이 증발하도록 기다렸다가 향기를 맡으면 원하는 향을 찾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향수는 뿌려서 사용하는 제품으로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향수를 뿌리는 방법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손목에 뿌린 후에 귀 뒤쪽에 발라주는 방법입니다. 향수를 체온이 높은 곳에 뿌리면 향기가 골고루 잘 퍼진다고 해서 일반적으로 귀 뒤, 손목, 정강이 등에 사용하곤 합니다. 하지만 향수는 피부에 직접 뿌리게 되면 피부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직사광선에 노출이 많은 부위에 향수를 뿌리면 자외선과 결합하여 피부염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향수를 피부에 사용했다면 사용 후 깨끗하게 씻어내야 합니다. 향 오일은 화학제품이기 때문에 최대한 피부와의 직접적인 접촉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향수를 사용할 때는 피부보다는 옷에 뿌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만 흰 옷은 향 오일에 따라 색의 이염이 있을 수 있으니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향수도 화장품처럼 유통기한이 정해져 있는 제품입니다. 따라서 향수를 사용할 때는 유통기한을 잘 확인하고 사용해야 합니다. 유통기한이 지난 향수는 변질의 우려가 있으며 피부에 사용할 경우 트러블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합니다.

향수의 종류

향수는 알코올과 향기 오일을 조합하여 제작합니다. 향기 오일에 알코올을 섞는 정도에 따라 향수의 진하기가 달라지고 향기가 지속되는 시간도 달라집니다. 따라서 향수는 알코올에 첨가된 향기 오일의 비율에 따라 농도가 진한 순서대로 퍼퓸(perfume), 오 드 퍼퓸(eau de perfume), 오 드 뚜왈렛(eau de toilette), 오 드 코롱(eau de cologne)의 네 가지로 구분합니다. 일반적으로 향수는 농도가 진하면 가격대도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농도가 진하다고 해서 무조건 좋은 향수인 것은 아닙니다. 향수는 각각의 종류별로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특성에 맞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농도가 높은 향수를 과도하게 사용하면 오히려 불편함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각 향수 별 특징을 파악해두면 사용할 때 도움이 됩니다.

퍼퓸(perfume)이란?

퍼퓸 향수는 농도 15~25%의 향수로 향수의 종류 중 가장 농도가 진하여 향기를 풍부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퍼퓸 향수는 짙은 농도만큼 향기도 진하게 발향되기 때문에 한 번만 사용해도 깊이 있는 향을 오랜 시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퍼퓸 향수는 손목이나 목덜미에 2방울 정도 소량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퍼퓸 향수는 대략 6~7시간 정도 향기가 지속되지만 가격이 비싸서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제품은 아닙니다. 후각이 예민하다면 퍼퓸 향수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 드 퍼퓸(eau de perfume)이란?

오 드 퍼퓸 향수는 농도 10~15%의 향수로 두 번째로 농도가 진한 제품으로 강도가 낮아 퍼퓸에 비해 부담이 덜합니다. 오 드 퍼퓸 향수는 약 5시간 정도 향기가 지속되는데, 퍼퓸 향수에 비해 지속력이 낮지만 발향이 부담스럽지 않은 것이 장점입니다. 오 드 퍼퓸 향수는 퍼퓸 향수에 가까운 완성도를 자랑하지만 가격은 저렴하기 때문에 가성비가 좋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 드 퍼퓸 향수는 대중들이 선호하는 향으로 구성되어 있어 시중에 출시되는 향수는 대부분 오 드 퍼퓸이라고 보면 됩니다.

오 드 뜨왈렛(eau de toilette)이란?

오 드 뜨왈렛은 향수의 종류 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 제품으로 일상생활에서 주로 사용되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오 드 뜨왈렛 향수는 8~10%의 농도로 약 3~4시간 정도 발향된다고 합니다. 오 드 뜨왈렛 향수는 향기가 은은해서 독하지 않아 가볍게 사용하기 좋아서 대중들이 선호하는 향수이기도 합니다. 또한 오 드 뜨왈렛 향수는 향기의 종류가 다양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 드 뜨왈렛 향수는 가벼운 느낌과 지속성 두 가지의 특성을 갖추어서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오 드 코롱(eau de cologne)이란?

오 드 코롱 향수는 농도 3~5%의 향수로 약 1~2시간 짧게 지속되는 제품입니다. 오 드 코롱 향수는 가벼운 향으로 처음 향수를 접하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 드 코롱 향수는 운동 후나 목욕 후에 사용하기에 좋고 실내 방향용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오 드 코롱 향수는 수시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시중에 보관이나 휴대가 간편하게 나온 제품들은 오 드 코롱 향수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